現在、新型コロナウイルス感染拡大防止に伴い、臨時休業や営業時間短縮など、サイト内でご紹介している施設・店舗でも営業内容が通常と異なる場合があります。

아와모리의 술고 「마사히로 양조장」견학 | 오키나와 Labo Pass로 오키나와 여행을 즐기자

工場の正面 FB
이미지 : 공식 사이트에서 인용
아와모리의 원료가 뭔지 아세요?
맞습니다! 「태국 쌀」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왜「태국 쌀」로 만들고 있을까요?
실은 일본 쌀보다 적은 양으로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당질도 적고 맛도 부드러워서입니다.
이런 깊은 지식을 말할 수 있게 될지도!?

泡盛の原料
오키나와에 오면 아와모리를 마셔 볼껀데, 어차피 마실 거면 아와모리에 대해 여러 가지 알고 나서 마셔 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러면 아와모리가 평소보다 맛있게 느껴질지도?
오키나와에 있는 아와모리의 술고 「마사히로 양조장」 는 창업 130년 이상의 역사가 있는 곳입니다.
여기에서는 공장 견학도 하고 있어, 아와모리의 제조 과정을 견학할 수 있고, 시음이나 판매도 가능합니다.
오키나와 Labo Pass를 가지고 가신 분들에게 선물까지 준비 되어 있습니다.

마사히로 양조장 견학 볼거리

泡盛の歴史を知る
・ 아와모리의 역사
오키나와 특유의 술 「아와모리」는 15세기에 태국에서 전해진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증류주로, 쌀을 원료로 (검은 누룩 黒麹)로 담그는 「전 누룩 빚기 全麹 仕込み」가 특징입니다.
아와모리가 어떤 역사를 거쳤으며, 현재까지 어떤 변화를 겪었는지 해설하고 있습니다.
또한, 옛날 사용하던 도구들도 전시하고 있습니다.

泡盛の製造過程を知る
・아와모리의 제조 과정
아와모리의 제조 과정을 상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동영상도 상영하고 있으니 꼭 한번 봐 주세요.
또한,갤러리에서 유리 너머로 실제 제조 라인도 보실 수 있습니다.

泡盛の種類を知る
・아와모리의 종류
같은 아와모리라도 재료·제조 과정·숙성 기간 등에 따라 맛과 향이 달라집니다.
또한 아와모리를 사용한 진이나 리큐어 등도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마사히로 양조장의 라인업을 많이 전시하고 있기 때문에, 꼭 고객님의 마음에 드는 것을 찾아 보십시오.

泡盛のコレクションを見る
・아와모리의 컬렉션
50년산 빈티지 컬렉션을 비롯해 전후 맥주병을 재활용하여 사용했던 것, 보기만 해도 역사를 느낄 수 있는 라벨 등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외,인간문화재에서 제작한 도자기 등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오키나와 다수의 아와모리 컬렉션을 즐겨 보십시오.※ 촬영 금지입니다.

泡盛の試飲をする
・아와모리의 시음
아와모리는 물론, 모로미 식초, 진, 리큐어 등 다양한 맛 중에서 자신의 취향에 맞는 하나를 찾을 수 있습니다.
매장 직원이 각각의 특징을 소개하기 때문에 향기와 맛을 차분히 즐기면서, 자신의 취향을 찾아보세요.
또, 그 중에서도 추천할 만한 것은 마사히로 갤러리에서만 볼 수 있는 술고 한정 5년 고주 마사히로 카메쵸조(甕貯蔵)입니다.꼭 시음해 보세요.
蔵元限定

아와모리를 맛있게 마시는 방법

水割り
「미즈와리(水割り)」…깔끔한 아와모리 뒷맛을 즐길수 있는 가장 인기 있는 방법입니다.
아와모리는 물로 희석해도 좋은 미즈와리는 아와모리에 매우 잘 맞는 마시는 방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오키나와에서 가장 일반적인 마시는 방법으로, 잔에 얼음을 넣은 상태로, 술:물의 비율은 5:5~3:7입니다.
얼음을 넉넉하게 넣은 잔을 준비합니다.
잔에 아와모리를 따릅니다.술의 도수나 취향에 따라 적당량을 따릅니다.
물(생수 권장)을 잔에 부어 맛에 맞게 조절합니다.가볍게 저으면 완성됩니다.

ストレート
「스트레이트」…술의 맛. 그대로의 향기와 특징을 맛볼 수 있는 방법.
숙성한 고주 등의 풍미를 맛 본다면, 풍미와 맛이 그대로 전해지는 스트레이트를 추천합니다.카라카라와 이노쿠치 등의 술기(酒器)도 즐기고, 옛 술의 세계관을 즐기면서 마시는 방법입니다.카라카라등을 술잔에 술을 옮겨 담습니다.작은 잔에 따른다면, 입구의 끝이 비스듬히 잘려 있는 따르기 쉬운 카라카라 등을 추천합니다.
작은 잔으로 아와모리를 즐기면서, 물은 다른 잔에 곁들여 천천히 그 맛을 즐기세요.

オン・ザ・ロック
「On・ the・ Rocks」…도수 살려 천천히 맛 보다. 얼음이 녹는 상태에 따라 맛의 변화를 즐기면서 마시는 방법.
큼직한 얼음을 잔에 넣고 아와모리를 따릅니다. 얼음을 넣어서 아와모리의 청량감이 커지고, 얼음이 녹음에 따라 맛의 표정이 변화를 합니다. 아늑한 분위기에서 아와모리를 즐긴다면 On・ the・ Rocks을 추천합니다.
큰 얼음을 넣은 록 글라스를 준비합니다.(류큐 록 글라스등이 분위기가 나서 적극 추천합니다.)
아와모리를 잔에 적당량을 따릅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얼음이 녹아 맛의 변화를 맛볼 수 있습니다.

お湯割り
「오유와리(お湯割り)」…오키나와도 한겨울 춥습니다. 몸이 따뜻해지고 맛도 즐기면서 마시는 방법.
오유와리는 향기가 두드러지고 몸이 따뜻해지기 때문에 주로 겨울철에 인기 있는 마시는 방법입니다.먼저 물을 붓고, 나중에 아와모리를 붓습니다. 아와모리과 물은 희석해도 맛이 좋아서, 쉽게 하는 방법중 하나입니다.
글라스는 도기제를 추천합니다. (류큐 글라스는 내열성이 약하기 때문에 뜨거운 물과 섞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뜨거운 물을 먼저 잔에 따릅니다.
다음으로 아와모리를 붓습니다.
우러나오는 향을 즐기면서 술 맛을 느껴보세요.

炭酸割り
「탄산와리(炭酸割り)」…아와모리를 라이트로 깔끔하게 맛보려면 이거! 술의 궁합으로 선택하면서 마시는 방법.
아와모리와 탄산수의 궁합은 꽤 좋습니다.
아와모리는 칵테일 베이스로도 다양한 용도로 사용하실 수 있으므로, 탄산의 청량감이 아와모리의 깔끔한 맛에 매치되어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냉 텀블러에 얼음을 넣고 텀블러에 1/4 정도 아와모리를 따릅니다.
차가운 탄산수를 텀블러에 부어 천천히 섞습니다.
취향에 맞춰 감귤류(시콰사 등)를 짜넣어도 맛있게 마실 수 있습니다.

마사히로 양조장에서「오키나와 Labo Pass」를 사용해요!

기간 중 1번 입장 무료
+아와모리「3년 묵은 술 해인(우민츄)골드180ml」선물

포인트 메뉴

✪2포인트|【30도】프리미엄 해인720ml

✪4포인트|【30도】5년 묵은 술 마사히로 카메 지코미720ml

✪4포인트|【25도】5년 묵은 술 수리성 세이던720ml

✪6포인트|【30도】8년 묵은 술 수리성 세이던720ml

✪8포인트|【40도】10년 묵은 술 수리성 세이던720ml

.

선물 아와모리 프리미엄 해인720ml 5년 묵은 술 마사히로 카메 지코미720ml
3年古酒海人ゴールド180ml商品画像 プレミアム海人商品画像(化粧箱付き) 甕仕込みまさひろ化粧箱付き画像
5년 묵은 술 수리성 세이던720ml 8년 묵은 술 수리성 세이던720ml 10년 묵은 술 수리성 세이던720ml
5 新_首里城正殿赤720ml 8 新_首里城正殿黒720ml 10 新_首里城正殿ゴールド720ml

.

오키나와 Labo Pass에서 더 즐거워지는 오키나와 여행

沖縄ラボPassのイメージビジュアル210610
오키나와 Labo Pass는 「관광」·「체험」·「이동」·「식사」 등 오키나와에 있는 100개 이상의 시설이나 메뉴를 사용할 수 있는 프리 패스입니다! 물론 마사히로 양조장도 사용할 수 있는 대상이에요.
오키나와 Labo Pass를 계기로 뜻밖의 오키나와와의 만남·체험을 즐겨 보세요.

▶오키나와 Labo Pass 공식 사이트

마사히로 양조장의 기본 정보

【주소】 〒901-0306 오키나와현 이토만시 니시자키쵸5-8-7
.
【전화】 098-994-8080
.
【정기휴일】 토·일·공휴일 휴관.
【견학 가능 시간】 10:00~16:00 (최종입장 15:30)
.
【입장료】 무료
.
【교통안내】 나하공항에서 차로 약 15분, 무료 주차장 있습니다(※대형 버스 3대 정차도 가능)
내비게이션은 전화번호 또는 MAP CODE로 설정해 주십시오.
098-994-8080 mapcode 23248359142

[labopass_facility_kr]

Copyright 沖縄ラボ All rights reserved.